제 목 | 조기유학 보내야할까? | 조회수 | 305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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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의 교육이 오직 단 하나의 정답만을 요구하고 있는 반면, 미국의 교육에서는 하나의 정답만을 요구하지 않는다. 아이들은 주어진 문제에 대해서 자유롭게 생각하고 여러 답들을 제시할 수 있다. 평가는 그 각각의 답이 어떤 근거를 기준으로 어떤 논리적인 과정을 통해 도출되었는지에 따라 모두 정답이 될 수 있고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. 그래서 미국의 교육에서는 교사도 단 하나의 정답만 있다고 생각지 않으며, 당연히 중간-기말고사 찍어 주기식 수업도 없다. 미국의 교육에서 교사들은 아이들이 스스로 넓고 깊게 그리고 논리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돕는다. 논리적인 사고를 통해 본인이 생각하는 최고의 답에 이르도록 돕는 교육을 하고 있는 것이다. 혹 우리의 아이들이 단 하나의 정답만을 외우도록 강요받는 이 한국의 교육방식에 숨막혀 하고 있지는 않는가? 혹 우리 아이가 국내 교육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면 그것을 단순히 자질이나 두뇌의 문제로 보아서는 안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. 좀 더 넓은 세상의 기준에서는 보자면, 적응이 힘들어 보이는 그 아이들은, 단순히 순종적인 아이들보다 보다 통찰력있는 효율적인 사고를 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는 것이다. 단지 훈련된 기계적인 빠른 암기력이나 아무 의심없이 순종적인 학습태도만을 우수함으로 평가-분류하는 국내의 교육 시스템 안에서, 혹 우리 아이들의 여러 귀한 재능들이 복구불능 수준으로 사그라들고 있는 것은 아닌지 깊이 생각해 볼 문제인 것이다. |
번호 | 제목 | 작성자 | 작성일 | 조회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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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 캐나다 대학순위 (4대, 8대, 16대 대표대학) | 관리자 | 2010-12-24 | 875 |